알리익스프레스 오배송 분쟁제기 및 배송조회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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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오배송 분쟁제기 및 배송조회방법

사랑의박대리 2020. 11. 19. 2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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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레노버 y7000se.

15인치에다가 충전기도 1키로쯤 나가는 거대한 노트북이라

일반적인 노트북 가방은 넘 불편해 알리에서 15.6인치 노트북 가방을 구매했다.

 

그리고 내가 받은 것은 이것.

 

 

야~~ 누구맘대로 저거 둘 다 체크해놨냐~~!

 

실측 재보니 내가 주문한 것과 몇인치 달랐다. 14.1인치짜리 제품이 옴.

 

 

메세지는 판매자 페이지에 가서 우측 하단의 연락처 혹은 메세지. 혹은 주문상세 페이지에서 메세지 보내기 선택하면 보낼 수 있다. 

 

 

바로 증거사진 찍고 판매자에게 메세지를 날렸다.

받은 가방 사진과 사이즈 잰 사진을 보내고, 영어로

" 너네 나한테 사이즈 잘못 보냈고, 교환해줘라. " 라고 보냄.

 

 

 

 

그랬더니 알리 판매자가 분쟁제기하라길래 

'어? 왜 하라하지? 지들이 손해 아닌가?' 라고 생각했지만 까라는 대로 깜.

 

 

분쟁 제기했따. 분쟁 제기는 배송확인 이후 진행해야한다.

 

판매자는 깔끔하게 본인실수 인정하고 다시 보내주기로 함. 

만약 분쟁제기를 안해도 재발송을 해준다하면 믿고 기다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나

(물론 배송번호는 받아야 함)

얼굴 한 번 본 적 없는 사람을 믿을 수 없다면 그냥 분쟁제기해도 됨. 

난 분쟁제기할 생각은 없었는데 판매자가 하라길래..ㅎ 

 

 

 

11.11은 11월11일에 알리가 대할인이벤트를 시작했기 때문에 배송이 지연된다는 말.

 

 

 

 

분쟁제기 후 판매자가 바로 물건을 다시 보내줬다.

그리고 말 끝마다 분쟁 취소하라고 함.

분쟁은 알리가 거의 소비자의 편에 서주는 편이기도 하고,

분쟁걸린 판매자는 패널티를 받기 때문에 판매자는 분쟁에 예민한 편.

(아 분쟁탈트 붕괴온다)

 

그런데 저 판매자는 왜 굳이 분쟁제기 하라고 했을까..

여튼 나는 새로운 송장번호의 배송추적이 시작되면 분쟁 취소할 예정이다.

 

결론적으로 알리에서 뭔가를 구매했는데 물건이 잘못왔다면 판매자에게 다이렉트로 연락해

바꿔달라거나 교환해달라고 해야 함. 말이 통하지 않는다면 분쟁부터 걸자. 

(아님 선분쟁 후해결해도 됨)

 


 

그리고 이렇게 한 주문건에 두가지 송장이 나온 경우에는 주문페이지에서 조회가 불가능하다.

그래서 17track 에서 조회해야 함

 

 

www.17track.net/ko

 

올인원 소포 추적 | 17TRACK

17TRACK은 가장 강력하고 광범위한 트랙킹 플랫폼입니다. 우리는 EMS, DHL, FedEx, UPS, TNT 뿐만 아니라 GLS, ARAMEX, DPD, TOLL 등 170여개가 넘는 특송업체의 화물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www.17track.net

 

여기에서 새로 받은 송장번호 입력 후 조회하면 된다.

 

 

 

내 주문은 아직 조회가 되지 않음. 오늘 배송당일이므로 내일이나 모레쯤 다시 해 볼 예정.

11월 11일 주문건이 19일에 도착했으므로 매우 빨리왔지만

이번에는 한 2주정도 걸릴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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